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7대 교수회 출범 인사 (2019. 12. 22)

등록일 2020-02-17 작성자 교수회관리자 조회수 7917
제 7대 교수회를 힘차게 시작합니다!

 

  존경하는 교수님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 덕분에 제7대 교수회를 오늘 1222일부터 힘차게 시작합니다. 교수회의 정상적 출범을 도와주신 모든 교수님께 다시 한번 큰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대구대 교수회의 제1 과업은 교권 수호입니다. 교수님들의 교권을 지키고, 권익을 한층 드높이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학 민주화의 중심인 우리 교수회는, 교권을 침해하는 어떠한 행위에도 과감히 맞서 싸우며, 교권과 관련해서는 그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겠습니다.

 

  대학의 미래가 순식간에 바뀔 수 있는 이 중차대한 시기에, 교수회는 대학본부와 협력하여 대학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꼭 필요한 정책과 발전 방안을 연구, 제시함으로써 구성원 모두가 제 역할을 다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학의 튼튼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이러한 공약 실천을 위해 저희 의장단은 그동안 교수회 조직을 구성하고, 사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 왔습니다.

 

  원로 교수님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교수회 활동에 대한 귀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자문 교수단을 구성했습니다. 소영진 교수님, 김용원 교수님, 이대식 교수님, 임석회 교수님, 오세창 교수님을 자문위원으로 모셨습니다.

 

  교수회 평의원회 아래 교권수호 위원회대학발전 위원회를 설치하고, 교권수호 위원으로 권순우 교수님, 김상호 교수님(행정대), 김수연 교수님, 김지영 교수님, 서요성 교수님, 지유미 교수님이 활동하시기로 했습니다. 특히 김상호 교수님, 김지영 교수님, 지유미 교수님은 교권법률 지원단활동도 함께 하실 것입니다. 3월부터 활동에 들어가게 되는 대학발전 위원회는 현재 구성 중입니다.

 

  의장단과 함께 교수회의 실무를 책임질 사무국장은 정보통신대 이강현 교수님이 맡아 주셨습니다. ‘간사단에는 교권 간사(김지영 교수님), 교무 간사(임윤수 교수님), 기획 간사(서요성 교수님), 복지 간사(윤민화 교수님), 소통 간사(이희정 교수님)의 다섯 분과를 두고자 하며, 소신과 능력을 갖추신 분들이 간사를 맡아 주셨습니다.

 

  교수회 일을 잘 맡지 않으려는 전반적 분위기 속에서도 동료 교수님들과 대학의 미래를 위해 기꺼이 용기를 내어 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교수회에 의견이 있거나 교권 관련 도움이 필요하실 때에는 의장단 또는 위의 교수님들과 적극 소통해 주시길 기다리겠습니다.

 

 

 

  교수회의 주인은 교수님 한분 한분입니다. 교수회의 힘은 한분 한분의 교수님에게서 나옵니다. 7대 교수회가 목표를 충분히 이루고, 결과적으로 우리 모두 웃으실 수 있도록 힘과 사랑을 모아 주십시오. 저희 세 사람, 그리고 전체 임원진은 여러분과 함께 활기찬 대구대를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2019년 올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91222

대구대학교 제7대 교수회

 

의장 이정복

부의장 홍원기

부의장 함요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