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수회알림톡18] 교수회 하계방학 활동 보고

등록일 2022-09-14 작성자 교수회 조회수 3585

알림톡#18 교수회 하계방학 활동 보고

 

1. 총장 간담회 진행

 

교수회 의장단은 7월 12일(화) 박순진 총장을 예방하여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의장단은 총장 취임을 축하하는 뜻을 전하면서 총장과 대학본부가 심기일전의 자세로 대학 경영을 정상화하고 관련 주요 현안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촉구했습니다. 총장은 총장 취임을 축하하는 의장단에 감사를 표하면서 교수회를 비롯한 학교 구성원 단체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학교 경영을 정상화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의장단은 개강 이후, 다양한 방식으로 총장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2. 성명서 발표

 

교수회 의장단은 하계방학 중에 총장과 대학본부를 상대로 성명서를 세 번 발표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① 총장의 시간이 시작되었다(7.11)

② 8월, 총장의 학교 경영은 ‘가시화’되어야 한다(8.1)

③ 총장은 학교 경영의 비전과 방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8.22) 

 

이 성명서들은 우리 대학의 위기 탈출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뜻을 담고 있습니다. 교수회는 성명서를 포함하여 여러 방식으로 총장의 학교 경영의 방향과 방식에 대하여 구성원의 여론과 의견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3. 교수회 통신 제3호 간행

 

7월 12일(화) 교수회 통신 제3호가 간행되었습니다. 교수회 통신 제3호의  주요 내용은 ‘총장 특별 기고문’, ‘타임라인으로 본 제13대 총장선거 일지’ 등입니다. 교수회 통신 제4호는 10월에 간행될 예정입니다.

 

4. 사교련 국민서명 및 임원단 대회 참여

 

교수회는 8월 16일(화) 교내게시판에 ‘지역대학 정상화를  위한 국민서명’ 링크 주소를 안내했습니다. 국민서명의 주요 내용은 ‘지역대학 고사시키는 편법적 반도체학과 수도권 증원 계획 철회’, ‘고등교육재정 지원정책 마련하여 OECD 평균 이상의 고등교육 재정 지원’, ‘등록금 장기 동결로 인한 대학재정 붕괴에 대한 근원적 대책 마련’, ‘공공성과 행정력을 담보하는 고등교육위원회 구성’ 등입니다. 

 

또한 의장은 8월 18일(목) 부산에서 개최된 사교련 임원단 대회에 참석했습니다. 교수회는 앞으로도 사교련을 포함하여 지역대학의 위상을 제고하는 교외 단체와의 연대에 나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