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선출 제도 관련 법인 문서 공개
총장 선출 제도 관련 법인 문서 공개
대구대학교 교수회
2020. 7. 16
존경하는 교수님,
코로나 비상사태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2020년도 1학기를 잘 마무리해 주신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애 많이 쓰셨습니다!
7월 15일 법인에서 박윤흔 이사장 명의로 우리 대학 총장 선출 제도를 바꾸려 한다는 첨부 파일의 문서를 교수회에 보내 왔습니다. 같은 내용을 직원노조, 총학생회, 총동창회에도 보냈다고 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교수회에서는 2주 전에 전체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고, 응답자의 85% 이상 교수님들이 현행 직선제 유지에 의견을 모아 주셨습니다. 이러한 교수님들의 뜻을 받들어 직선제 수호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바 있습니다.
교수회는 다음 주 안에 긴급 평의원회를 열고,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총장 선출 제도에 대한 교수님들의 뜻을 재확인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교수들의 총장 직선제 수호 의지를 법인에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히고자 합니다.
구성원들의 오랜 노력과 싸움으로 이룩한 법인 정상화가, 곧바로 구성원들의 권한 박탈 시도로 돌아오게 된 현 상황에 우리는 모두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전체 교수들의 뜻을 무시하고 특정인 총장 만들기를 위한 직선제 폐기 시도를 계속한다면 교수회는 여러분과 함께 모든 힘과 방법을 동원하여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대학이 처한 엄혹한 환경에서, 대학의 생존과 미래는 안중에도 없고 오직 대학 장악에만 몰두하는 일부 이사진의 무책임한 행위로 우리 대학이 또다시 혼란과 분열의 분규 사태에 빠지게 되면 그것은 모두 해당 이사들의 책임임을 명확히 하며, 끝까지 그 책임을 물을 것임을 강조합니다.
존경하는 교수님, 현 상황을 날카롭게 주시하시고, 교수회에 적극적 관심과 강력한 지지를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