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직원 선거참여비율 합의안 투표 독려 호소문 발송 (2018년 5월 2일)

등록일 2018-05-16 작성자 교수회관리자 조회수 3999

존경하는 동료 교수 여러분,

 

교수회는 제12대 총장후보 선거에의 직원 참여비율에 관하여 직원 대표들과 6차에 걸친 협상을 벌인 끝에 아래와 같은 합의에 도달하였습니다.

 

1) 직원의 총장후보 선거 참여비율은 1차 투표 정년트랙 전임교원 유권자수의 18%, 2차 투표 정년트랙 전임교원 유권자수의 10%로 한다.(현행 참여비율 115%, 210%에 비하여 1차에 한해서 3% 증가)

 

 2) 총장후보선출제도개선위원회를 구성하여 대구대학교총장후보선출규정의 합리적인 개정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직원의 총장후보 선거참여비율을 명기할 때는 상기 합의된 비율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

 

 

 

교수회는 직원 선생님들의 참여 비율 상향이 가져올지도 모를 선거결과에 대한 왜곡효과를 방지하기 위하여 시종일관 노력하였으나, 선거를 원만하게 치루어야 한다는 현실적 요구와, 과거 투표율에 대한 정밀 분석의 결과 상기의 참여비율 변경으로 선거 결과에의 왜곡효과는 없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선거시마다 참여비율을 재합의해야 했던 관행을 개선하여, 이번에 합의된 참여 비율을 규정에 명기하여 계속 유지하는 것으로 잠정 합의했습니다. 선거 때마다 이어져왔던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들 사이의 피곤한 줄다리기를 중단하고, 한 마음으로 훌륭한 총장 후보 선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다음 주 목요일 우리 대학의 미래에 큰 의미를 갖는 총장 후보 선거를 치루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그 전에 상기 합의안이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 전체의 동의를 얻어서 효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오늘 평의원회에서 각 단과대학 별로 합의안에 대한 투표를 53(목요일)부터 58(다음 주 화요일)까지 실시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학사업무로 바쁘실테고, 휴일과 주말이 끼어 분주한 시간이지만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꼭 투표에 참여하시어 원만한 총장 후보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852

 

교수회 의장 소영진